안녕하세요. 김김가가장장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125cc이하 오토바이에서 출력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는분들을 위한 모델인 NMAX155에 대한 리뷰 입니다.
개요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다른 아시아 국가에서는 소형 모델의 배기량 기준이 155cc 입니다.
NMAX125는 한국과 일본의 원동기 기준에 맞게 배기량을 낮춰 출시된 모델이기때문에 NMAX155가 대표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외관
야마하 NMAX155 ABS는 NMAX125와 완전 동일한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시트 밑 NMAX155 엠블럼에 155모델명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것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스펙
엔진을 제외한 모든 스펙은 NMAX125와 동일합니다.
겨우 30cc 차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주행에 있어 충분히 체감될만한 출력차이를 보여줍니다.
가격 ₩ 4,850,000 (VAT 포함) |
Engine | |
형식 | 155cc, 4스트로크, SOHC, 4밸브, 수랭, 단기통 |
보어 X 스트로크 | 58.0mm X 58.7mm |
압축비 | 11.6 : 1 |
최고출력 | 11.3kw(15.3ps)@8,000rpm |
최대토크 | 14Nm@6,500rpm |
트랜스미션 | V벨트 오토매틱 |
구동방식 | 벨트 |
Chassis | |
프레임 | Backbone Steel |
서스펜션(앞) | Telescopic forks |
서스펜션(뒤) | Unit Swing |
브레이크(앞) | Hydraulic single disc, Ø 230 mm |
브레이크(뒤) | Hydraulic single disc, Ø 230 mm |
타이어(앞) | 110/70-13M/C |
타이어(뒤) |
130/70-13M/C |
Dimensions | |
길이 | 1,935㎜ |
넓이 | 740㎜ |
높이 | 1,160㎜ |
시트고 | 765㎜ |
휠베이스 | 1,340㎜ |
연료탱크용량 | 7.1L |
중량(WET) | 132㎏ |
편의사항
SMART KEY
2채널 ABS와 TCS
TCS(Traction Control System) 시스템으로 리어휠의 미끄러짐 현상을 제어하여,
더욱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STOP & START
쾌적하고 경제적인 라이딩을 하실 수 있습니다.
EURO5 Blue core Engine
BLUE CORE(블루코어)란 달리는 즐거움과 연비, 환경성능을 높은 차원에서
실현하는 엔진 설계사상입니다. NMAX는 그 설계 사상에 따라 높은 연소효율,
높은 냉각성능, 동력손실 최소화라는 3대요소를 철저하게 추구했습니다.
Y-Connect
엔진오일 교환시기나 배터리 상태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받아보는
'야마하 모터사이클 커넥트(Y-Connect)'가 국내에 NMAX를 시작으로
한글 애플리케이션이 동시 출시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기반 모두 사용 가능하며 각 앱 스토어에서 Y-Connect를 검색하여 주세요!
VVA
저속→고속으로 자동으로 캠이 전환하는 가변 밸브 타이밍 시스템(VVA)를 채용했습니다.
모든 회전역에 걸친 고른 동력성능과 효율적인 연소로 연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LED Light
12V Cigar socket
개인물품을 담는데 유용합니다.
활용도 높은 수납공간
프론트 수납공간에도 장갑 및 개인물품을 손쉽게 담을 수 있습니다.
소감
125cc이하 스쿠터를 운행하다보면 시내주행에 있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엔진 최대치를 쥐어짜며 운행해야 하는 일명 풀스로틀을 해야 하는 순간들이 오는데 NMAX155는 이를 충분히 해소 시켜줄정도의 출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
도심에서 차량들과 속도를 맞추며 운행하기에 모자람이 없고 오르막을 오를때도 토크의 차이가 명확하기 때문에 주행피로도가 현저히 낮다는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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