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김가가장장 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얼마전까지 보유하고 있던 YAMAHA XSR900에 대한
리뷰 및 후기에 대해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개요
야마하 XSR900은 스포츠 헤리티지 제품군에 속하는 고성능 레트로
스포츠 바이크로 2016년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클레식 한 디자인과 현대적인 기술을 조합하여 네오 레트로 라는 장르
로 출시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리뷰
외관
야마하 XSR900은 클래식한 스타일과 현대적인 요소가 조화
잘 조화된 레트로 모던 디자인 입니다.
원형 헤드램프와 눈물방울 형상의 연료 탱크, 미니멀한 테일
섹션의 디자인으로 더욱 클래식한
느낌을 줍니다.
제원
엔진 | 847cc / 4스트로크 / 수랭식 / 3기통 / 12밸브 |
최대출력 | 115마력 / 10.000rpm |
최대토크 | 8.9kg/m 8.500rpm |
변속기 | 6단 수동 |
보어x스트로크 | 78.0mm x 59.1mm |
압축비 | 11.5 : 1 |
퓨어 딜리버리 | YCC - T(전자 연료 분사장치) |
구동 방 | 체인 |
전륜 서스펜션 | 41mm Inverted fork, 5.4 인치 트레블, 댐핑 조절가능 |
후륜 서스펜션 | 싱글 쇽 5.1 인치 트레블, 댐핑 조절가능 |
프론트 브레이크 | 듀얼 298mm 디스크 ABS |
리어 브레이크 | 245 mm 디스크 ABS |
L x W x H | 2075mm x 815mm x 1135mm |
시트고 | 815mm |
휠베이스 | 1440mm |
캐스터 각(Caster Angle) | 25도 |
트레일 | 4.1인치(104.14mm) |
최저지상고 | 5.3인치(134.62mm) |
연료탱크 | 14L |
차량중량 | 195kg |
판매가격 | 1,399 만원 |
XSR900은 115마력과 65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847cc 인라인
3기통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 조절식 서스펜션, 듀얼 디스크 브레이크가
특징이며, 6단 변속기와 어시스트 및 슬리퍼 클러치도 있습니다.
스포티하고 다재다능한 모터사이클로 설계되어 도시 라이딩과
장거리 여행 모두에 적합합니다.
후기
2020년식 XSR900을 약 1년6개월간 운행하면서 느꼈던 점을
요약하자면 이쁘다, 무섭다, 짜릿하다 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
니다.
디자인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나 운행하면서 어딜가나 바이크
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국내에서는 흔치 않은 모델이기도 하고 저또한 디자인에 끌려
XSR900을 구매하기도 했습니다.
첫 주행을 위해 스로틀을 살짝 감았을때 바이크가 갑자기 튀어
나가 깜짝 놀란경험이 있습니다.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데 토크
일명 빠따는 정말 엄청난것 같습니다.
스로틀을 아무리 개방해도 힘있게 밀어줍니다. 우리나라 도로
에서 차고 넘치는 출력으로 치고나갈때면 정말 짜릿 합니다.
(물론 시내가 아닌 외각 뻥뚤린 도로에서요;)
여러모로 XSR900 모델은 정말 만족하며 운행 하였고 기회가
된다면 최근 출시된 신형도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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